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여군] 부여군, 부여10품 정비를 위한 군민 설문조사

이지웅 대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15:22]

[부여군] 부여군, 부여10품 정비를 위한 군민 설문조사

이지웅 대기자 | 입력 : 2021/06/22 [15:22]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부여를 대표하는 굿뜨래 부여10품의 브랜드 효과를 기대하는 농업인들의 품목 확대 요구와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부여10품 농산물을 선정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부여군에 주소를 둔 부여군민이면 누구나 설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군청 홈페이지에서 작목별로 농가 수, 재배면적, 생산량, 전국 점유율 등의 생산 동향을 확인하고 군을 대표하는 품목으로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농산물들을 선택하면 된다.

 

부여10품 후보가 되는 작목들은 지난 5월에 읍・면 및 농정관련부서에서 추천받은 23개 후보 품목들 중 추천 빈도가 높은 상위 15개 품목들이며, 기존의 부여10품인 딸기, 멜론, 밤, 수박, 양송이버섯, 애호박, 오이, 취나물, 토마토, 표고버섯 외에도 신규로 왕대추, 포도, 쌀, 사과, 블루베리가 후보군에 포함되었다.

 

군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새롭게 선정되는 12개 품목을 대상으로 작목의 전국적 위상, 성장추이, 전문가 그룹 진단 등의 정성・정량 진단 평가를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부여10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부여군 농업환경과 작목특성, 기후환경 및 미래소비변화 등을 군민들께서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설문에 참여해주시기를 바라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임경순 포토] 설렘과 조우[遭遇]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