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부여군] 부여군 지방세 카카오톡 채널 개설

이지웅 대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15:25]

[부여군] 부여군 지방세 카카오톡 채널 개설

이지웅 대기자 | 입력 : 2021/06/22 [15:25]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2021년 세정시책의 일환으로 카카오톡 채널에 「부여군 지방세」를 개설,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부여군 지방세」채널은 군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한 세정 서비스로 납세편의 증대 및 공감세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개설되었으며, 각종 지방세 관련 정보제공 및 세정업무 홍보창구로 활용하고 지방세 전자고지 및 자동이체 신청, 환급 신청 등 납세자가 과세관청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을 해결할 수 있어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비대면 세정서비스이다.

 

또한 세목별 담당자를 선정하여 납세자와 1:1 채팅으로 지방세 정기분 부과에 대한 상담, 체납관련 상담, 상속으로 인한 취득세 신고・납부 절차 상담, 지방세 개정사항에 대한 상담 등이 개별적으로 가능하여 메일이나 우편, 팩스 전화보다 민원상담이 훨씬 수월하다.

 

상담도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시작부터 해결까지 지속적으로 납세자를 관리할 수 있어 비대면임에도 불구하고 납세자가 세무행정에 대한 신뢰성을 가질 수 있고 세무행정의 효율성도 높아질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로 군민들과의 대면 소통이 어려운 상황에서 「부여군 지방세」채널을 통하여 군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적극 활용되어 주민들의 지방세정에 대한 편익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임경순 포토] 설렘과 조우[遭遇]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