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산군] 금산역사문화박물관, 어린이역사문화교실 ‘생명의 태를 담다’ 운영

스탬프 투어, 소원지 작성, 컬러링 팝업북 만들기 등 체험

이지웅 대기자 | 기사입력 2021/06/22 [11:49]

[금산군] 금산역사문화박물관, 어린이역사문화교실 ‘생명의 태를 담다’ 운영

스탬프 투어, 소원지 작성, 컬러링 팝업북 만들기 등 체험

이지웅 대기자 | 입력 : 2021/06/22 [11:49]

 

금산역사문화박물관은 오는 10월까지 어린이역사문화교실 ‘생명의 태를 담다’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주요 문화재인 태조대왕과 덕흥대원군 태실을 주제로 조선왕실의 안태문화를 배우고 학생들이 자신의 탄생에 대한 부모님의 마음을 되새겨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체험은 △조선시대 안태문화와 금산의 태실문화재 배우기 △금산역사문화박물관 스탬프 투어 △나의 태몽·태명 알아보고 소원지 작성하기 △나의 태실 컬러링 팝업북만들기 등이다.

 

이번 교육은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주관하는 2021년 민속생활사박물관협력망 교육운영지원사업 공모 선정으로 교재 제작 및 강사비 400만 원을 지원받아 추진된다.

 

교육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등 단체로 선착순 15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예약은 금산역사문화박물관(☎041-750-2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안태는 태를 묻음으로써 아이의 건강을 바라는 우리 조상의 문화”라며 “이에 대한 교육으로 학생들이 생명의 존엄성을 깨닫고 나의 삶에 대한 자존감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임경순 포토] 설렘과 조우[遭遇]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