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청] 천안서여중,진로체험의 날 실시

박선향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23:06]

[천안교육청] 천안서여중,진로체험의 날 실시

박선향 기자 | 입력 : 2021/05/10 [23:06]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신동성)는 5월 7일(금) 진로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진로 체험의 날은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직업적 소양에 필요한 능력을 개발하고 진로와 관련한 직업군을 체험하며 현실 세계를 경험하고 이를 학습으로 연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진로 체험 행사는 표준화 심리검사,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소감문 작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담임선생님의 지도로 학생들이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표준화 심리검사로 1학년은 MCI 진로탐색검사, 2학년은 CARAT 진로 적성탐색 검사, 3학년은 MCI 계열탐색 검사를 했으며 학년마다 적합한 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은 안무가, 1인 미디어, 경호원, 쿠킹클래스, 퍼스널컬러아티스트, 토탈공예사, 산림전문가, 청소년 지도사, 풍선아티스트, 원예치료사, 레크리에이션강사, 바리스타, 마술사, 헤어아티스트, 서예민화작가, 색채심리상담사 등의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진로복지부장 채은주는 “진로 체험의 날 행사로 다양한 직업군을 익히고 체험함으로써 또 다른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동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자신의 숨겨진 역량을 끌어내고 꿈을 이루기 위해 해야 할 앞으로의 계획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코로나 19로 진로 체험에 제한은 있었지만, 학생들이 호기심을 갖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성장할 서여중 학생들을 기대하게 됐다. 학생들의 꿈과 진로 탐색을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하겠다”라고 전했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천안시, 건설사 아파트 분양 '불법 광고' 판친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