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푸드뱅크·마켓 사업은 지역사회 먹거리 자원의 순환으로 발전해야

민경택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8:00]

“경기도 푸드뱅크·마켓 사업은 지역사회 먹거리 자원의 순환으로 발전해야

민경택 기자 | 입력 : 2021/05/07 [18:00]

경기도의회 왕성옥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는 5월 4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푸드뱅크 사업장인 덕양행신푸드뱅크와 고양시흰돌기초푸드뱅크를 방문했다.

 

푸드뱅크·푸드마켓 사업은 물품제조·유통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식품·생활용품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아동, 독거노인, 재가 장애인 등 우리사회 저소득계층에게 식품을 지원해주는 사회복지분야 물적자원 전달 체계이다.

 

왕성옥 의원은 관계자들을 통하여 푸드뱅크·푸드마켓과 그냥드림 사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번 현장 방문을 계기로 경기도의 먹거리 사업 현황을 파악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고 하며, “경기도 푸드뱅크 등의 사업 방향이 광역에서 먹거리를 받아 지역으로 전달해 주는 체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지역내에서 생산되는 지역자원을 이용하여 순환되도록 하는 커뮤니티로 다시 태어나야 할 것으로 이에 대한 정책 대안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에서 제기한 기부금액에 따른 인력 채용 등의 문제를 해경하기 위하여 기부관련 법률이 개정되어야 할 것이며, 지역사회내에서 기부를 받아 자원봉사자 등을 활용하여 소외된 사람들에게 찾아가서 배분하는 등의 적극적인 방향으로의 확대발전이 필요하다” 라는 제안으로 현장방문을 마무리 하였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천안시, 건설사 아파트 분양 '불법 광고' 판친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