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김경희 의원, 고양시에 전국 최초 경기학교미디어교육센터 건립 밝혀

민경택 기자 | 기사입력 2021/05/10 [09:40]

[경기도의회]김경희 의원, 고양시에 전국 최초 경기학교미디어교육센터 건립 밝혀

민경택 기자 | 입력 : 2021/05/10 [09:40]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희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6)이 고양시에 전국 최초로 경기학교미디어교육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경기학교미디어교육센터는 교육부가 학교 미디어 교육 내실화 지원 계획에 따라추진하는 학교 미디어교육센터 건립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한 결과 경기도교육청이 선정됐다.

 

시도교육청 직속기관으로 건립되는 학교미디어교육센터는 미디어 교육의 지역 거점 역할을 하면서, 점차 중요성이 커지는 원격 수업을 위해 필요한 교원과 학생의 미디어 역량 강화도 지원한다.

 

경기학교미디어교육센터는 1인 스튜디오와 가상현실(VR) 체험 공간을 갖추고 실시간 온라인 강의 방법 등 교원들이 원격수업 운영을 위해 필수로 갖추어야 할역량과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학생을 중심으로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학교미디어교육센터는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1160-2 외 3필지에 건물연면적 4,333㎡(지상3층/지하 1층 건물1동 신축)로 건립되며, 2023년 9월에 개관 예정으로총사업비는 특별교부금 70억, 경기도교육청 70억의 예산이 소요된다.

 

김경희 의원은 “각고의 노력 끝에 고양시에 전국 최초로 학교미디어교육센터를 유치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학교 미디어센터 건립으로 지식정보사회에 필요한 능동적·창의적인 시민성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을 위해 비판적·합리적 소통능력을 키우는 학교미디어 교육 확대하고 양질의 교육영상물 제작과 온라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최근 학생들의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비대면 수업 등이 확대된 요즘 환경에 시의 적절하다고 생각하며, 학생들에게 진로에도 다방면으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센터가 건립되는 고양시는 일산테크노벨리, 방송영상벨리, CJ 라이브시티, 킨텍스 제3전시장 등 대규모 자족시설이 줄줄이 착공되고 있다. 이 시설들은 지적재산의 창작부터 유통, 소비뿐 아니라 타 장르의 산업연결까지 진행할 예정이어서 미디어교육센터의 건립의 중요성이 한층 부각되고 있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천안시, 건설사 아파트 분양 '불법 광고' 판친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