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美 바이든 정부의 용기있는 결정을 환영하고 지지한다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15:32]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美 바이든 정부의 용기있는 결정을 환영하고 지지한다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5/06 [15:32]

▲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등포구을)은 6일 "바이든 정부의 용기있는 결정을 환영하고 지지한다."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매일 1만5천명이 생명을 잃고 매일 80만명 이상이 새로 감염되는 21세기 최악의 공중보건 위기속에 미국이 코로나19 백신 지식재산권 면제에 대한 의지를 밝힌 것에 대한 환영 성명이다.

 

다음은 김 위원장의 성명 전문이다.

 

[성명] 바이든 정부의 용기 있는 결정을 환영하고 지지한다  

매일 15,000명이 생명을 잃고 매일 80만 명 이상이 새로 감염되는 21세기 최악의 공중보건 위기 속에 미국이 코로나19 백신 지식재산권 면제에 대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건강 불형평(Health inequity)의 간극을 좁히기 위한, 바이든 정부의 용기 있는 결정을 환영하고 지지합니다.

미국내 제약회사들을 설득하고, EU 등 다른 국가들을 설득해야하는 쉽지 않은 과정이 남아있지만 20여년 전 미국이 에이즈 치료 약제비를 1만달러에서 300달러로 낮춰 수백만 명의 목숨을 구했던 것처럼 이번 위기도 지혜로운 리더십과 집단 지성으로 인류사적 합의를 이끌어 낼 것이라 믿습니다. 

5월21일 한미정상회담이 열립니다.

하루빨리 지재권 면제가 실현될 수 있도록 국제공조 등을 긴밀히 논의하고,우리나라의 안정적인 백신 수급 또한 단단히 챙기는 자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지식재산권 면제로 백신 수급 문제가 모두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백신을 안정적으로 생산해 낼 제조시설 확충이 필요합니다.

세계적인 제약시설을 갖춘 우리나라에는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신속한 기술이전과 함께 우리가 갖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한다면 우리나라가 백신 제조의 허브가 될 수 있습니다.

K방역의 모범을 보였던 대한민국이 다시 한 번 "Vaccine for all"의 한 축이되어 세계 전염병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1.5.6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김민석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 천안시, 건설사 아파트 분양 '불법 광고' 판친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