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추협, 서울 금천구 6.25참전유공자 故이상윤 호국영웅장례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4/26 [09:04]

인추협, 서울 금천구 6.25참전유공자 故이상윤 호국영웅장례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4/26 [09:04]

▲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호국영웅장 장례위원회 조직위원장 : 고진광 인추협 이사장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거주하는 6.25참전유공자인 (故)이상윤 호국영웅이 별세하자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와 금천구6.25참전유공자회(회장 지인환)가 공동으로 장례를 주관해 호국영웅의 마지막 가는 길을 외롭지 않게 했다.

 

평소 기초생활수급자로 살아온 (故)이상윤 호국영웅이 2021년 4월 22일 새벽 4시에 별세하자 사정이 어려운 유족을 대신하여 인추협은 곧바로 6.25참전유공자회와 함께 호국영웅장 장례위원회를 구성하여 인추협 최초의 호국영웅장으로 마지막 가시는 길을 정성껏 모시기로 하였다.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호국영웅장 장례위원회 조직위원장 : 고진광 인추협 이사장

 

장례위원 : 권혁찬위원, 안홍진위원, 이청수위원, 정국환위원, 정대용위원, 김종성위원, 장의식위원, 권택상위원, 지인환위원, 박길본위원

 

▲ 대통령 근조기 도착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장례위원회의 주선에 따라 금천구 독산동 독산장례식장(금천구 독산동 1012-8)에 마련된 빈소에는 대통령 명의의 근조기가 도착하였다.

 

 호국영웅장 장례위원회에서는 ‘대통령훈령 제382호 대통령 명의 근조기 운영 규정에 의거하여 대통령 근조기가 도착하였으며 인추협 유관단체 및 인사들의 조화가 속속 도착하였고 서울남부보훈지청의 장제비보조로 200만원을 지원도 받게 되었고 (故)이상윤 호국영웅의 유해는 4월 25일 05시 발인 후 국립괴산호국원(충청북도 괴산군 문광면 호국로 159)에 안장되었다.’라고 밝혔다.

 

 ▲대통령 근조기와 애도화환이 도착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호국영웅의 마지막 가시는 길을 예우하기 위하여 천지일보 이상면 대표, 인추협 고진광 이사장, 前건설교통부 오장섭 장관, 양천구 이용선 국회의원(전 청와대 시민사회 수석), (사)한국해양구조협회 경기충남북부지부 배금란 협회장 등의 조화도 도착하였고 금천구의회 백승권 의장, 장애인 체육회 정재동 등 지역 인사들 조문도 이어졌다.

 

 (故)이상윤 호국영웅님께서는 생전에 기초생활수급자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웃과 아이들 안전을 위하여 교통 안내 봉사, 아이들에게 6.25전쟁 계기 호국교육, 청소년상담에 적극 참여해 왔고, 어려운 아이들을 위하여 매월 약간의 금액을 기부하시는 등 우리 사회의 밝은 빛이 되어 주셨다. 또 최근 2020년 3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대구·경북 지역 마스크 수급이 어려울 당시 김부겸 의원 사무실로 대구시민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소량의 마스크를 기부하기도 하였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 rim 2021/04/26 [18:10] 수정 | 삭제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호국영웅장으로 준비했다니 뜻깊은 일이네요
광고
[포토] 천안시, 건설사 아파트 분양 '불법 광고' 판친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