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르신 이불빨래 걱정마세요!” 신장동‘행복뽀송 맞춤형 빨래지원 사업 ’에 신청하세요!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무료세탁 지원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15:23]

[오산시] “어르신 이불빨래 걱정마세요!” 신장동‘행복뽀송 맞춤형 빨래지원 사업 ’에 신청하세요!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무료세탁 지원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4/19 [15:23]

 

오산시 신장동(동장 유영만)은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장선이, 유영만)가 지난 16일 행정복지센터 내 업소용 세탁기 및 건조기를 비치하고 대형이불 등 세탁이 어려운취약계층을 대신해 수거·세탁·건조·배송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행복뽀송 맞춤형빨래지원 사업’을 운영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는 발전소주변지역지원사업비 및 오산세교로타리클럽(회장 이구성)의 후원금을활용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자 마련된올해 신규 특화사업으로,

 

협의체에서 계획 및 후원금 활용방안 등을 심의하고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등 무료세탁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발굴해 직접 세탁·건조는 물론 배달까지 지원하는 민관협력 사업이다.

 

대형이불 세탁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매년 겨울마다 두꺼운 이불빨래는 잘 마르지도 않고 힘이 들어 어지간하면 그냥 썼었다.” 며 “이렇게 무료로 깨끗해진 이불을쓸 생각을 하니 기분까지 깨끗해진다.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유영만 신장동장은 “이번 빨래지원 사업으로 취약계층의 생활 속 불편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서비스 다각화 및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박상돈 천안시장, 10일(月) 임대주택 및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 위촉식 참석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