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12:22]

평택시 ‘시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4/19 [12:22]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6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2021년 상반기 온라인 시민과의 대화(1.25.~ 3.15.)시 건의된 사항에 대해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건의사항별 소관 부서의 실・국・소장이 참석해 신속한 해결 방안 마련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코로나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처음 실시한 온라인 방식에 대해 시민들은 감염병 확산 우려가 있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시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롭고 편리한 회의방식을 접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는 긍정적인 반응 속에 시정에 대해 총 334건을 건의했다.

 

 그 중 올해 안으로 추진이 가능한 사항이 54%, 중・장기 사업으로 검토가 필요한 사항이 23%, 불가 및 불요사항이 23%로 나타났다. 특히 도로개설 및 확장, 불법 주정차 단속 및 주차장 신설, 버스노선 개설 등 교통・도로 분야의 건의가 39%로 시민들의 교통인프라 구축에 대한 요구가 큰 것으로 분석됐다.

 

 정장선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 시 건의된 사항에 대해 추진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해결하고, 불가한 사항은 대안을 마련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께 추진상황을 수시로 알려드려 시민이 행복한 평택시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박상돈 천안시장, 10일(月) 임대주택 및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 위촉식 참석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