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익현 충남도의원 발의 ‘걷기 활성화 조례안’ 상임위 통과

도민 참여방안 수립, 우수자 포인트 지급 등 명시…328회 5차 임시회서 최종 심의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4/06 [17:21]

전익현 충남도의원 발의 ‘걷기 활성화 조례안’ 상임위 통과

도민 참여방안 수립, 우수자 포인트 지급 등 명시…328회 5차 임시회서 최종 심의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4/06 [17:21]

충남도의회는 6일 열린 제328회 임시회 행정문화위원회 2차 회의에서 ‘충청남도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고 밝혔다.

 

전익현 의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 한 이 조례안은 걷기 운동을 장려함으로써 도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조례안에는 ▲걷기 활성화 지원사업 기본·추진계획 수립 ▲도민 참여방안 마련 ▲걷기 활성화 지원을 위한 기관·단체 간 협력체계 구축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위탁 운영 사항 ▲걷기 우수자 포인트 지급 등의 내용이 담겼다.

 

전 의원은 “감염병 사태로 생활체육 활동이 줄어들면서 도민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누구나 부담 없이 가능한 걷기 운동을 활성화하고자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충남도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앱 ‘걷쥬’를 통해 포인트 혜택도 받고 기부도 할 수 있다”며 “모든 도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오는 13일 열리는 제328회 임시회 5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박상돈 천안시장, 10일(月) 임대주택 및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 위촉식 참석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