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추협, 수원 영동초등학교, 사랑의 일기 운동 업무 협약 체결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3/16 [20:48]

인추협, 수원 영동초등학교, 사랑의 일기 운동 업무 협약 체결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3/16 [20:48]

▲ 인추협-수원 영동초 사랑의일기 운동 업무협약, 왼쪽부터 김세희 행정실장 이청수 자문위원, 정완수 교장, 고진광 이사장, 김미숙 교감 김용호 교무부장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는 수원 영동초등학교(교장 정완수, 이하 영동초)와 사랑의 일기 운동을 함께 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 영동초등학교는 3월 16일(화)에 학생들의 인성 함양 및 학교의 특색있는 인성교육 활동을 위하여 본 인추협의 사랑의 일기를 통한 인간성회복 운동을 일기쓰기를 지도하는 학교 교육활동과 함께 하자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6일 11시 수원 영동초등학교 교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완수 교장과 김미숙 교감, 김세희 행정실장, 김용호 교무부장, 고진광 인추협 이사장, 이청수 인추협 자문위원(행정학 박사)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영동초등학교에서는 2021년 사랑의 일기 쓰기 지도 교육활동을 하기로 하였다. ‘사랑의 일기’라는 교재에는 학생들의 인성과 안전 그리고 진로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기록하게 된다.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정완수 교장은 「사랑의 일기 쓰기」를 통하여 학생들의 인성 함양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는 아동학대 및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협약식에서 “학생들의 새로운 인성교육 활동을 찾던 중에 고진광 이사장과 연결되어 너무나 행운이었으며, 우리 학교 교육활동을 공동체와 더불어 운영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어서 너무나도 기쁘다.”고 덧붙혔다.

 

 이에 대해 고진광 이사장은 “영동초등학교와 MOU체결을 하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며, 앞으로 영동초등학교와 인추협은 향후 업무 협의를 통해 교재를 보급하여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인추협 사랑의 일기 지도교사회 정창근 회장(용인 서룡초등학교 교장)이 영동초와 인추협의 MOU체결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내왔으며 메시지에서 사랑의 일기 지도교사회에서도 영동초의 일기 지도를 후원하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사랑의 일기 운동이 우리 사회의 황폐한 인간성을 바로 세우는 공동선 추구를 목적으로 시작한 시민운동이 학교에서 새로운 시도가 시작되었다. 지금은 작은 한걸음이지만 한걸음 한걸음 전진하면서 아름다운 인성을 지닌 어린이들로 인해 대한민국은 더욱 밝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수원 영동초와 인추협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들의 일기 교육에 함께 힘을 모을 것이다. 

POLL

더보기

文정권 신뢰? 심판?
文정부 민주당 신뢰 한다
文정부 심판해야 한다
제3정당에 힘 줘야
  • 도배방지 이미지

박상돈 천안시장, 10일(月) 임대주택 및 공동주택관리 분쟁조정위원 위촉식 참석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