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인천 미추홀구, 다양한 출산준비 프로그램 운영

김승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2/07 [10:38]

인천 미추홀구, 다양한 출산준비 프로그램 운영

김승현 기자 | 입력 : 2019/02/07 [10:38]

 

▲ 인천 미추홀구에서 임산부를위한 출산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모습이다.  

 

인천 미추홀구가 다양한 출산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추홀구보건소는 오는 11일부터 보건소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건강교실, 미술태교교실, 모유수유클리닉 등 다양한 출산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총 4기(1기 8주 프로그램) 과정으로 임신과 분만에 대한 두려움을 감소시키고 안전한 출산을 위해 태교법, 라마즈 호흡법, 산전·산후관리 등의 내용으로 3월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미술태교교실은 총 6기(1기 2주 프로그램) 과정으로 짝수달의 2·4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되며 태교미술전문강사의 강의 및 시연으로 기저귀 파우치, 아기목베개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임산부들에게는 손바느질을 통해 엄마의 정성이 담긴 출산용품을 직접 만들 기회를 제공하며 태아에게는 두뇌발달과 정서안정을 유도한다.

 

모유수유클리닉은 매월 1·3·5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모유수유전문가와 1대1 맞춤 상담식 운영으로 수유자세교정, 산전·산후 유방관리, 마사지 등을 실시한다.

 

미추홀구보건소 관계자는 “임산과 출산, 양육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로 건강한 자녀를 출산하고 엄마와 아기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임산부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산준비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미추홀구보건소 모자보건실(☎ 880-5455~7)로 문의 또는 사전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다.

 
출산준비 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광고
민중당, "은수미 시장, 성남시의료원 238명 비정규직 채용계획 철회하라!"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