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아산마을교육자원 2.0 자료 개발 완료

‘동네방네 마을속 행복한 학교’ 지원 자료 개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16:17]

아산교육지원청, 아산마을교육자원 2.0 자료 개발 완료

‘동네방네 마을속 행복한 학교’ 지원 자료 개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1/11 [16:17]

 

▲ 아산교육지원청, 아산마을교육자원 2.0 자료 개발 완료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심훈)은 아산교육자원 2.0, 지역기반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지역 교육자원의 콘텐츠를 정리한 ‘동네방네 마을속 행복한학교’ 자료를 개발 보급 하였다.

 

  아산교육지원청은 2017년부터 행복교육지구로 선정되어서 5년간의 계획을수립하여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고 마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1차년도에 [아산마을교육자원 1.0 _ 아산마을교육자원 지도]를 개발 보급한 것에 이어 2차년도 사업으로 지역의 교육자원이 갖고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 콘텐츠를 발굴 정리하여 [아산마을교육자원 2.0 _ 동네방네 마을속 행복한 학교]를 개발 보급하였다.

 

  이번에 개발한 자료는 초중학교 교육과정에 적합한 지역의 인적 물적 교육자원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학년군과 교과군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엮어냈다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이미 발굴된 아산의 다양한 교육 자원들을 활용한마을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아산교육지원청에서는 2019년도 마을교육과정에 필요한 강사를 지원하는 ‘마을교육과정 운영 지원’ 사업을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고미영 교육과장은 “학교는 학생들에게 보다 흥미롭고 풍부한 사실적 지식을 입체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되고, 학생들은 다양한 교육 자원을 직접 체험하며 신나게 공부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그동안 학교교육에 제한적으로 참여하던 지역의 분야별 내용 전문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고
아산시 모 팀장, 오세현 시장 기자회견에 기자들 등돌린 원인?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