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서비스 교육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09 [14:37]

천안시, 국공립어린이집 보육서비스 교육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9/09 [14:37]



  천안지역 보육서비스 개선을 위한 ‘교사 마인드 향상 및 안전교육’이 지난 7일 오후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가 27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200명을 대상으로 ‘열정적인 교사는 보육의 밝은 미래이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성환어린이집이 올 상반기에 실시한 교수-학습법 멘토사업 결과를 발표하고, 취약보육(24시간, 시간제보육)의 우수사례를 성정어린이집과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이 발표했다.

 

 

 이어 정정옥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마인드 향상 및 안전교육’ 강의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원장과 교사들은 다른 어린이집의 좋은 운영 사례와 다양한 정보 교류로 보육업무에 큰 도움이 됐으며 공보육에 책임감과자긍심이 향상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천안시는 상반기에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백석행복어린이집, 성성푸른어린이집)를 개원했으며, 하반기에는 4억4000만원의 예산 투입해4개소 개원 추진 중으로 공보육 인프라를 꾸준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전재숙 국공립분과장은 “학부모들이 국공립어린이집을 선호하는 이유가 시설뿐만 아니라 믿을 수 있는 안심 보육이 가능하기 때문”이라며 “공보육을 책임지는 원장과 교사들이 학부모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자각해 이번 교육을 자체 추진하게 됐다”고밝혔다. 

 

 

 

  박미숙 천안시 복지문화국장은 원장과 교사들을 크게 격려하며 “국공립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이 보육품질을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에노력하고, 책임 있는 보육에 앞장서는 모습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나은 보육현장을 만들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민주당 아산갑 1차 산행, "더불어 즐거운 정당생활"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