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모종동 캐슬어울림2단지 국공립어린이집」개원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04 [06:36]

아산시, 모종동 캐슬어울림2단지 국공립어린이집」개원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9/04 [06:36]

 

▲31일 아산시 국공립 ‘캐슬어울림2단지어린이집’ 개원식에 참석한 지경애 아산시어린이집연합회장(왼쪽 4번째), 봉선화 캐슬어울림 2단지어린이집원장(왼쪽 5번째), 송명희 복지문화국장(왼쪽 6번째), 이순식 충남국공립분과회장(왼쪽 7번째), 이태경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및 학부모, 원아 등이 함께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 아산시청 제공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31일 국공립 「캐슬어울림2단지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원식에는 송명희 복지문화국장, 이순식 충청남도 국공립분과회장,  지경애 아산시어린이집연합회장을 비롯해 이태경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원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본 국공립어린이집은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을 입주자 대표회의와 시설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추진했다. 

 

  아산시는 전환 대상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찾아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힘쓴 결과 올해 다섯 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소하게 됐으며 앞으로 올해 안에 3개소를 추가로 개원할 예정이다. 

 

  송명희 복지문화국장은 “앞으로도 보육의 공공성 확보를 통하여 누구나 맘 편히 다닐 수 있는 공보육 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고
송파구,신영희 명창 등 국악 추석특별공연 22일~24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