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학과 탐방] 국제대 아동보육학과, 인성이 바른 보육교사 양성 '취업률1위'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8/07 [20:48]

[우수학과 탐방] 국제대 아동보육학과, 인성이 바른 보육교사 양성 '취업률1위'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8/07 [20:48]

 

전국 4만3천개 어린이집 중 1년에 몇 곳에서 아동학대, 아동방치 등의 사건 뉴스가 나올때마다 가슴이 철렁해 본 부모님들과 원장님들은 아이들을 정말 사랑하고 인성이 좋은 보육교사를 만나길 바란다.

 

인성을 바탕에 두고 보육교사를 양성하는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국제대학교 아동보육과는 교내 학과 중 취업률 1위를 달리며 졸업생들이 취업후에도 호평을 받고 있어 화제다.

 

인성이 바른 인재를 양성하는 우수학과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ybcnews와 취재협조를 하여 보도한다.

 

▲ 국제대학교 아동보육학과, 성품인재 품격 자격증 2급 부여    © ybcnews 캡처

 

이정아 국제대 아동보육과 학과장

"학교에서 인성을 특성화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교사로 나아기기 전에 영유아들에게 배려 존중 그리고 교사로서의 책임감등을 실천하기 위해서 12성품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학생들은 별도의 자격과정을 거친 후 민간자격증인 인재품격자격증까지 취득해야만 비로소 현장실습의 첫 발을 들여 놓게 됩니다."

 

▲ 이정아 국제대 아동보육과 학과장 인터뷰    © ybcnews 캡처

 

이정아 국제대 아동보육과 학과장은 "기존에는 그냥 교사를 원했다면 지금은 방법적으로 구체화해서 상호작용을 많이 원하기 때문에 현장의 원장님들이 굉장히 좋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국제대학교 아동보육과 졸업생인 김수진 보육교사는 "학교에서 이론적으로 배운 12가지 성품과 실습을 통해 몸소 실천하는 교육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제 스스로 성품을 다져가는 과정들에서 교사로서 성장도 느끼게 됐고, 궁극적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서 큰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동화세상 어린이집 한미화 원장은 "아이를 사랑하고 올바른 성품을 가진 교사로 저의 원에 오셨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고, 꿈 그린 어린이집 오혜진 원장은 "선생님이 먼저 (올바른 성품이) 몸에 배어있으니까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따라하고 그러다보니 교육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그게 가정에서까지 나타나기 때문에 부모님들도 교육적인 효과도 많이 크고 저희들도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긍정적으로 보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라고 호평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교육환경에 대한 신뢰도회복에 인성중심교육의 국제대학교 아동보육학과가 앞장서고 있다.

 

기획 YBCNEWS 이충원

취재 김두일, 문정곤, 조은영, 박경현 

편집 우리들뉴스 박상진

 

 

 
광고
송파구,신영희 명창 등 국악 추석특별공연 22일~24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