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유력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7/08 [16:40]

이명수 의원,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유력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7/08 [16:40]

▲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충남아산시)가 2015년 7월22일 오후 2시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보건복지부 복수차관제 도입 왜 필요한가' 정책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우리들뉴스D/B

 

보건복지위원회를 1순위로 지원한 자유한국당 이명수 국회의원(충남아산갑,3선)이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를 역임하는 등 보건복지 관련 경험이 많아 준비된 보건복지위원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명수 의원은 2014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를 지내 위원회 운영에 대해 정통하고 보건복지에 대한 해박한 지식은 물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건복지위원회를 이끌 수장으로 적임자라는 평이다.

 

이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이외에도,국회 중동호흡기증후군대책특별위원회 간사를 맡아 메르스 퇴치에도 기여한 바 있으며, 국회 저출산·고령화대책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한 바 있다.

 

또한 이 의원은 새누리당에서 건강보험부과체계 개편 당정협의체 위원장,아동학대근절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메르스 비상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국가 간호·간병제도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새누리당 민생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경력이 있다.

 

▲ 이명수 국회보건복지위원회 간사가 2015년 7월22일 국회 메르스 특위에서 문형표 보건복지부장관에게 보건전문 강화에 대해 질문하고 있다.     ©우리들뉴스D/B

 

성균관대 행정학 학사,석사,박사인 이명수 의원은 행정고시에 합격해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금산군수,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건양대와 나사렛대학교 부총장을 지낸 바 있으며, 합리적인 사고와 행정 이해로 공직계에서도 인정받는 정치인이다.

 
광고
광고
광고
[따뜻한 하루] 이길 수 없는 괴물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