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주민 참여 예산 설문조사 및 제안 사업 공모 실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6/08 [12:43]

구리시, 주민 참여 예산 설문조사 및 제안 사업 공모 실시

김병화 | 입력 : 2018/06/08 [12:43]

▲ 구리시, 주민 참여 예산 설문조사 및 제안 사업 공모 실시

 

구리시(시장 권한 대행 부시장 예창섭)는 2019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하기 위한 주민 참여 예산 설문조사 및 제안 사업 공모를 오는 6월 11일(월)부터 7월 10일(화)까지 실시한다.

 

주민 참여 예산제는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함으로써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진정한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고자 하는 제도이다.

 

설문조사는 시 재정 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 예산 편성 방향, 편성 우선순위 및 선호도 등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며, 수렴된 자료는 2019년 예산 편성 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주민 제안 사업 공모는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 등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 있는 경우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사업 부서 검토, 주민 참여 예산 위원회 심사를 거쳐 예산에 편성한 후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예산 규모는 10억원 이내에서 편성할 예정이며, 법적 문제가 있거나 예산이 수반되지 않는 단순 민원 성격의 사업, 사유지 내 시행되는 사업 등은 제외된다.

 

구리시 거주 주민뿐만 아니라 구리시에 근무하는 직장인 및 사업주 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리시 홈페이지나 시청 또는 각 동 주민센터 방문,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문의: 구리시 기획홍보담당관 예산팀 ☎ 031-550-2338).

 

구리시 관계자는 “주민 참여 예산 제도는 주민이 경험하고 느낀 생활 속의 불편함, 개선 사항 등을 직접 제안하고, 시에서는 정책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함으로써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게 하는 의미 있는 제도”라고 강조하며,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광고
송파구,신영희 명창 등 국악 추석특별공연 22일~24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