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1위,젋은 보수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경북을 새로운 미래교육 허브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5/13 [23:50]

여론조사 1위,젋은 보수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경북을 새로운 미래교육 허브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5/13 [23:50]

 

▲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 인터넷언론인연대

 

(사)경북교육연구소 안상섭 이사장이 지난 12일 공식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 ‘젊은 보수, 젊은 교육’을 기치로 경북을 새로운 미래교육 허브로 만들겠다."라고 필승의지를 다지며 오는 6.13 경북교육감 선거에 다시 도전한다.

 

4년전 경북교육감 후보로 출마해 21.1%의 득표를 했던 안상섭 예비후보는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어 " ‘젊은 보수, 젊은 교육’을 기치로 경북을 새로운 미래교육 허브로 만들겠다."는 포부가 실현가능한 비전으로 가시화 되고 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가 1위로 나타났다.   ©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캡처/ 우리들뉴스 편집

 

안상섭 예비후보는 지난 12일 개소식에서 "그동안의 경북교육이 구시대적인 권위주의 관료중심 행정을 벗어나지 못해 타 시도에 비해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일선 교육종사자들의 현장 목소리가 교육행정에 반영되지 못 하는 일방주의가 만연해 있었다"라고 진단했다.

 

이어 50대의 젊은 자신이 교육감으로 당선되면 경북교육을 학교현장 중심, 학생 중심으로 과감하게 혁신해서 모두가 행복한 경북교육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피력했다.

 

안상섭 예비후보는 보수를 정책 근간으로 삼고 있지만, 수구적 보수주의가 아닌 열린 마음의 젊은 보수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이념이 아닌 교육과 학생을 중심에 놓고 필요하다면 진보주의적 정책도 과감하게 수용해 정책에 반영한다는 개방적 입장을 취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등록 현황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캡처


또한, 최근 여론조사에서 1위를 한 안상섭 예비후보는 예비후보 등록자 중 가장 젊은 교육감 예비후보이며

전과도 없는 것으로 나타나 '젊고 깨끗한 보수 교육감 후보'으로 확인됐다.

 

▲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부부     © 인터넷언론인연대

 

◆ 안상섭 예비후보자 주요 약력

▷ 출생 : 1963년 4월 2일 경상북도 포항

▷ 경력 : 전)포항영신고등학교 교사, 전)고려대학교 겸임교수, 고려능력개발원 원장, 고려대학교 행동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 사단법인 경북교육연구소 이사장

▷ 학력 : 영남대학교 대학원 심리학 박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석사

 

▲ 안상섭 경북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 현판식     © 인터넷언론인연대

 
[포토] 오세현 아산시장,평화의 소녀상에서 북한·유럽행 열차를 꿈꾸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