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5동, 사랑의 김장김치로 찾아가는 복지 실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7/11/20 [06:55]

온양5동, 사랑의 김장김치로 찾아가는 복지 실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7/11/20 [06:55]
 
▲ 아산시 온양5동 10개 단체 봉사자들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를 사랑으로 버무리고 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아산시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심흥섭, 강연식)은 지난 17일 동절기를 맞아 온양5동 10개 단체가 연합하여 '사랑의 김장김치 대축제'에 참여해 한파속에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찾아가는 복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온양5동 사랑의 김장김치 대축제'는 동절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아산시 자원봉사 온양5동 거점센터'의 후원을 받아, 온양5동 10개 단체(복지통장협의회,바르게살기위원회,발전협의회,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지도자회(남여),청년회,적십자회,여성자원봉사단,행복키움추진단)가 연합해 이른 아침부터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합심하여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가 됐다.
 
  사랑의 김장대축제로 만들어진 120여 통의 김장김치는 복지통장과 행복키움추진단원, 여성자원봉사단들이 관내 취약세대를 직접 방문해 동절기 안전점검과 함께 전달해 찾아가는 복지가 이루어졌다.
 
▲ 온양5동 10개 단체원들이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김치를 담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행사에 참여한 신옥희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장은 “김장을 담그면 겨울 준비는 끝이라고 했는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겨울준비를 해드린다는 생각으로 김장을 준비했다. 정성껏 조리한 김장김치를 드시면서 올 겨울도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장김치를 전해 받은 홀몸 어르신인 성○○(90) 할머니는 “매번 겨울을 앞두고 우울했는데 이렇게 직접 집에까지 찾아와 집안 구석구석 이상 없는지 확인해주고 겨우내 먹을 수 있는 김치까지 두둑하게 챙겨줘서 든든하고 감사하다.”며 봉사단원 손을 잡고 연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고
광고
자유한국당 예산군 출마 홍문표 사단 필승 다짐 화이팅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