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오산시, 4대 환경오염 제로화사업 추진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7/11/17 [19:53]  최종편집: ⓒ 우리들뉴스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산시, 4대 환경오염 제로화사업 추진 보고회 개최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6일 오산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오산시 6개동 통장 283명 및 오산 시민을 대상으로 2017년 “4대 환경오염(무단투기, 악취, 소음, 미세먼지) 제로화사업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오산시는 통장 및 오산 시민들과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과 효율적인 대책 마련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2017년 한 해 동안 오산시에서 추진한 4대 환경오염 제로화사업에 대하여 분야별로 성과를 발표하는 장을 마련했다.
 
  특히, 오산시는 여러 매스컴을 통해 널리 알려진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을 통해 무단투기 감소에 큰 성과를 냈다고 발표했다. 시행 이후 종량제봉투 판매량이 전년 동 기간 대비 8% 증가했고, 신궐동 지역에 무분별하게 쌓여있던 무단투기 쓰레기들이 분홍색 종량제 봉투로 깨끗하게 정리되고 있는 모습들이 계속하여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오산시는 이밖에도 악취, 소음, 미세먼지 제로화에도 2017년 한 해 동안 부단한 노력을 쏟아 왔으며, 생활·사업장 악취 저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고 소음관련 주요민원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적절한 행정조치 및 정기적인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취약계층에게 공기청정기를 보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다했다.
 
  이 날 곽상욱 오산시장은“ 환경오염에 대한 대책은 시민들이 직접 사태에 공감하고 움직여야만 마련할 수 있다. 시민의 각종 건의 사항을 전달하고 행정홍보를 도맡아 하시는 통장님들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사업 추진 보고회 자리를 마련했다. 환경오염에 대해 시민과 자치단체의 생각을 공유하고 대책 마련에 힘쓴다면 오산시의 환경오염 피해를 최소화 하고 오산시를 쾌적한 도시로 만드는 것은 시간문제이며, 바쁘신 와중에도 관심을 갖고 참석해 주신 시민 및 통장 여러분께 감사하다.” 고 전했다.
 
오산시에서 추진 중인 환경오염 제로화사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광고
ⓒ 우리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