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부천시 상동초, 책사랑 도서바자회 개최
기사입력: 2017/10/11 [00:52]  최종편집: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동초등학교(교장 이현숙)는 책사랑 어머니회 주관으로 9월 29일 도서바자회를 개최했다.

 집 정리를 하여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을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자원 순환을 통해 자원을 재활용하고 환경을 보전하며 그 수익금으로 다양한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하고자 도서바자회가 계획되었다.
 
어린이들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종류의 책을 기증받아 저렴한 가격에 재판매함으로써 재학생 뿐 만 아니라 교사, 학부모 누구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책을 둘러보며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어린이들이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동화, 사회과학, 역사, 위인전, 과학도서, 만화, 소설 등 넓은 강당에 분야별로 책을 분류하였으며 강당 출입구에 계산 코너를 마련하여 책사랑 어머니 회원들이 도서 판매와 모금액 결산을 맡았다. 도서바자회 수익금 전부는 불우 이웃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도서바자회를 찾은 2학년의 한 어린이는 “읽고 싶었던 책을 싼 가격에 책을 사서 기분이 좋아요. 빨리 책을 읽어 보고 싶어요. 또 불우한 친구들을 돕는다고 하니까 더 좋아요.”며 소감을 말하였다.
 
더 이상 읽지 않는 깨끗하고 사용 가능한 책을 다른 사람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기증함으로써 어린이들은 자원 재활용과 친환경마인드를 형성하게 되었을 것이다.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이번 행사로 나눔의 행복을 함께 체험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한층 높임으로써 바른 인성함량과 봉사정신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리라 기대한다.
ⓒ 우리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