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동초, 책사랑 도서바자회 개최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7/10/11 [00:52]

부천시 상동초, 책사랑 도서바자회 개최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7/10/11 [00:52]
 
 상동초등학교(교장 이현숙)는 책사랑 어머니회 주관으로 9월 29일 도서바자회를 개최했다.

 집 정리를 하여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을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자원 순환을 통해 자원을 재활용하고 환경을 보전하며 그 수익금으로 다양한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하고자 도서바자회가 계획되었다.
 
어린이들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종류의 책을 기증받아 저렴한 가격에 재판매함으로써 재학생 뿐 만 아니라 교사, 학부모 누구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책을 둘러보며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어린이들이 원하는 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동화, 사회과학, 역사, 위인전, 과학도서, 만화, 소설 등 넓은 강당에 분야별로 책을 분류하였으며 강당 출입구에 계산 코너를 마련하여 책사랑 어머니 회원들이 도서 판매와 모금액 결산을 맡았다. 도서바자회 수익금 전부는 불우 이웃돕기에 쓰일 예정이다.
 
도서바자회를 찾은 2학년의 한 어린이는 “읽고 싶었던 책을 싼 가격에 책을 사서 기분이 좋아요. 빨리 책을 읽어 보고 싶어요. 또 불우한 친구들을 돕는다고 하니까 더 좋아요.”며 소감을 말하였다.
 
더 이상 읽지 않는 깨끗하고 사용 가능한 책을 다른 사람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기증함으로써 어린이들은 자원 재활용과 친환경마인드를 형성하게 되었을 것이다.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이번 행사로 나눔의 행복을 함께 체험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을 한층 높임으로써 바른 인성함량과 봉사정신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리라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아산시축구협회 60대OB축구회 창단식 성료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