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부천 꿈의 학교 '의회 견학'진행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8/11 [16:59]

염종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부천 꿈의 학교 '의회 견학'진행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7/08/11 [16:59]
▲ 지난 7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염종현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체인지부천(공동대표 오성례, 서보영)의 꿈의 학교 40명의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관한 설명을 하고 기념활영을 하고 있다.     © 경기도의회 제공

 염종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1)은 2017년 8월 7일 체인지부천(공동대표 오성례,서보영)의 꿈의 학교 40여 명의 학생들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 및 본회의장에서 열린 꿈의 학교 '친구들아! 의회로 가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친구들아! 의회로 가자'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들이 주축으로 미래 세대를 포함한 모든 세대가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 졌으며 앞선 세대보다는 상대적으로 변화가 빠른 청소년들도 의정과 시정의 주체가 될 수 있게 하자는 것이 지향점이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경기도의회 설명 영상을 시청하고 본회의장으로 이동해 염종현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및 경기도의회사무처 직원들로부터 도의회 활동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자유질의 및 답변의 시간을 갖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 지난 7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염종현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체인지부천(공동대표 오성례, 서보영)의 꿈의 학교 40명의 학생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관한 설명을 하고 있다.     © 경기도의회 제공

무더운 날씨에도 참석한 학생들은 열띤 질문을 하며 경기도의회 의정활동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염종현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기대가 크다"며 "미래의 경기도를 이끌어갈 도민의 한 일원으로 더욱더 성숙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도의원의 역할과 의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접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의미 있는 현장교육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따뜻한 하루] 이길 수 없는 괴물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