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전국시도의회의장協, 충남도 수해 복구 위문금 전달
기사입력: 2017/08/11 [16:38]  최종편집: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왼쪽부터 정기열 경기도의장, 윤석우 충남도의장(시도의장협의회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김경훈 대전시의장이 수해복구 지원금 전달식을 함께 하고 있다.    © 충남도의회 제공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최근 국지성 폭우로 수해를 입은 충남도를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고, 고통을 함께 나누기로 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윤석우 회장은 11일 충남도에서 안희정 지사를 만나 수해 관련 위문금 7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자리에는 아산출신 정기열 경기도의장과 김경훈 대전시의장 등 충청출신 의장들이 함께 참석해 온정의 뜻을 함께 나눴다.

앞서 천안지역은 지난달 2일부터 16일까지 집중호우로 도로와 하천, 농경지 등이 파손, 약 490억원에 달하는 피해를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른 복구비용만 약 628억원에 달한 상태다. 

이처럼 심각한 집중호우 피해 소식을 접한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도지사에게 직접 위문금을 전달, 생필품 등이 필요한 수해 지역민에게 도움이 되도록 써달라고 요청했다.

윤 회장은 “현재 도로나 하천, 산림 등이 여전히 복구되지 못하고 있다”며 “심각한 농경지는 20%가량만 복구가 이뤄진 것으로 집계돼 국민적 관심과 온정의 손길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과 해당 관계자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하루빨리 수해 복구가 이뤄져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광고
ⓒ 우리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