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독립기념관, 광복 72주년 경축문화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7/08/09 [18:23]  최종편집: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공군 블랙이글스 축하공연 자료사진     © 독립기념관 제공
 
 독립기념관(관장 윤주경)은 제72주년 광복절이자 개관 3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경축행사를 4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행사에는 다양한 공연 및 국가상징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12일에는 ‘제2회 독립운동 국제영화제’ 개막식이 독립기념관 밝은누리관에서 오후1시에 개최되며, 근․현대 식민 지배를 경험했던 다양한 국가들의 독립운동을 소재로 한 작품 9편이 15일까지 상영된다.
 
경축 공연행사로는 13일 ▴라인유스 오케스트라 연주, 마술쇼, 서커스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15일에는 ▴독립기념관 개관 30주년 슬로건을 활용한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 난장 앤 판 사물놀이, 평양민속예술단 공연, 육군 군악의장대대의 나라사랑콘서트, 최재형 뮤지컬 페치카 갈라쇼 등 관람객이 함께하는 전 국민 참여 경축 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광복72주년을 축하하는 공군 블랙이글스의 축하비행이 8월 15일 오후 12시에 독립기념관 상공에서 나라사랑의 감동의 메시지를 담아 에어쇼를 펼친다.

▲ 사물놀이 공연 자료사진     © 독립기념관 제공
  
 또한 8월 15일 2시부터 실시되는 육군군악의장대대 나라사랑콘서트 공연은 육군본부와 독립기념관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독립기념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우리군의 위상을 보여주기 위해 실시되며, 현재 육군에 복무중인 연예병사와 군악대가 함께 무대에 서게 된다.
  
 체험행사로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기 바로알기 스티커 붙이기, 캘리그라피 써주기, 역사인물 뱃지 만들기, 나라사랑 느린우체통 엽서보내기 등 12종의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체험을 통해 국가상징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도 있어 더욱 의미가 있을 예정이다.
 
▲ 의장대 시범     © 독립기념관 제공

 이외 독립기념관 겨레의 큰마당 야외 넝쿨터널에서는 광복72주년을 맞아 “사진으로 보는 독립전쟁의 역사”라는 주제로 지난 7월 1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 야외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야외사진전은 의병전쟁과 독립전쟁, 국군 창설 과정을 담은 48점의 사진을 통해 광복절의 역사적 의미를 되돌아보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퓨전타악 퍼포먼스 'S스틱' 공연 자료사진     © 독립기념관 제공
 광복72년을 맞아 4일간 다채롭게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www.i815.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 우리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