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
천안시, 체육회 인사비리의혹 관련 혹 떼려다 혹 붙여
기사입력: 2017/08/01 [05:25]  최종편집: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안시 관계자가 체육회 인사비리 의혹 언론기사 관련 해명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충청남도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체육회 인사비리의혹 관련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한 해명 브리핑을 하다가 오히려 의혹만 더 키운 꼴이 되어 빈축을 사고 있다.

 

이날 브리퍼로 나선 천안시 박미숙 복지문화국장은 "천안시체육회가 직원을 채용하면서 특정인을 부당하게 채용하기 위해 외압과 지시가 있었다는 언론 보도는, 저희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적정 절차에 의한 것이고 이 과정에서 부당한 채용이 이루어졌다는 것은 확인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이한일 감사관(전 서북경찰서장)은, 감사해본 결과 불법적인 것이 드러난 것은 없다. 현재 경찰에서 수사중이다라는 취지로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기자들의 질문이 쏟아 졌다.

 

특히, 우리들뉴스 기자는 "오늘 브리핑이 인사관련 자료를 제시하지 않으면서 '문제없다'라고 하는 것은 신뢰가 가지 않는다. 체육회 회장인 구본영 시장이 모든 사항을 파악한 후 직접 2차 브리핑을 자료를 공개하면서 해주길 바란다."라고 요청하자, 박 국장은 "검토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브리핑에서 시 관계자들은 구체적 인사채용 관련 자료 제시없이 '문제 없다.'라고 구두로만 해명하는 등, 명백한 근거 자료 제시가 없어서 의혹이 더 불거졌다. 

시(市)와 체육회가 별도의 단체인 것으로 구성되었지만 결국 구본영 시장이 체육회장이고, 구 시장이 인사권에 영향을 끼쳤다고 의혹을 받는 상황에서, 체육회 소관 부서인 국장 및 감사관이 "일부 언론보도는 사실과 다르다.정당하게 이뤄졌다."라는 변명성 구두발언만으로는 의혹을 잠재울 수 없기 때문이다.

 

한편, 우리들뉴스 기자가 "일부 언론이 사실과 다른 보도를 했다면 허위사실 유포라고 볼 것인데, 이에 천안시가 그 언론사들을 검찰에 조사를 의뢰하면, 시-언론사-해당 관계자에 대하여 철저한 조사가 된다면 시비가 명명백백히 밝혀지지 않겠는가?"라는 취지로 향후 언론 대응을 물었으나, 해당 관계자는 "그건 감사관이 말씀 하신 내용이다."라고 당장 해당 언론에 제재를 할 계획이 없음을 밝힘으로써 더욱 의혹이 불거졌다.

 

언론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면 허위사실 유포가 되고, 이는 강력히 대응해야 하는데 대응치 못하는 것은 결국 뭔가 찔리는 게 있는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파만파 파장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

 

브리핑 후, 우리들뉴스 기자가 구본영 시장과의 전화 통화에서, 브리핑이 미진하고 실무자들이 답변을 제대로 못 하는 등 내용 숙지가 덜 되어 있으니 다시 자세히 하라고 해달라고 요청하였으나, 구 시장은 "거기서 답변이 다 된거로 안다. 질문할 게 있으면 박 국장에게 하라."라고 체육회 회장으로서의 책임성 있는 답변이 아닌 담당 소관 부서 책임자인 박미숙 국장에게 공(球)을 돌려 더욱 찜찜함을 남겼다.

 

▲ 박미숙 복지문화국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새로운 희망을 담다라는 슬로건이 무색하게 이날 새로운 의혹을 시민들의 눈과 귀인 언론에 담다준 셈이 되었다.     © 우리들뉴스


구 시장이, 인과관계와 금전관계 의혹이 있는 상황인데 모르쇠로 일관하며 부하직원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모양새다.

 

이후, 박 국장은 퇴근무렵 우리들뉴스 기자의 전화통화에서 구 시장과의 내용을 전하니 "지금 상담중이니 나중에 연락주겠다."라고 답하였으나 12시간이 넘도록 연락이 없는 상태다.

 

한편, 브리핑 예고가 며칠 전 또는 전날이 아닌, 불과 브리핑 3시간 9분전인 오전10시 51분에 급박하게 통보하여, 언론인의 참석율을 떨어뜨리려는게 아니냐는 의혹도 불거졌다. 

 

결국, 천안시는 체육회 인사비리 의혹 관련, 혹 떼려다 혹 붙인 격이 된 셈이다.

ⓒ 우리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선거철 17/08/02 [22:00] 수정 삭제
  선거철 이 얼마 안남으니 이곳저곳 개누리당쪽에서 엄청 공격들어오는구나 이사람들아 성무용과 개누리에 비리들에 비한다면 발톱에 때만도 못한 별것도 아닌걸 무자게 크게 부풀려공격하는데 그런다고 시민들이 넘어갈것같냐 지금 구시장님 솔직히 천안어느시장들보다도 천안시와 천안시민들을 위해서 엄청열심히 일하시는게 눈에 보이는데 개누리작당들 작작 좀 쳐해라 그런다고 다음시장님 안바뀔것이다
그려요. 잘못된거 바로 잡고 아님 허위사실 유포로 잡아넣고 정당하게. 시골청년 17/08/03 [11:42] 수정 삭제
  나는 당나라당들 이런거 모르고요, 문제가 있으면 바로 잡아야지..., 문제가 없는데도 시끄러울까 덮어버리는거 그거 하면 되나요? 진짜로 덮은거 있어요. 시끄러우면 안된다나 뭐라나 그러면서 지난 5월에 덮은거. 좀있으면 다 들어나요. 진실은 밝혀진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