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보육혁신 2차 토론회 개최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4/01 [16:31]

유아교육·보육혁신 2차 토론회 개최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7/04/01 [16:31]
▲ 유아교육·보육혁신 2차 토론회가 지난 3월30일 (목) 오후 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 우리들뉴스

 

▲ 장진환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앞줄 왼쪽)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 우리들뉴스

 

"어른편익 중심에서 아이행복 중심으로" 19대 대선공약 제안을 위한 유아교육·보육혁신 2차 토론회가 지난 3월30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2백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 토론회는 양승조 의원(민주당), 김세연 의원(바른정당), 성일종 의원(자유한국당), 윤소하 의원(정의당), 전재수 의원(민주당), 최도자 의원(국민의당),유아교육보육혁신연대 주최로 열였으며,유아교육보혁신연대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는 임재택 유보혁신연대 상임대표,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임재택 상임대표(부산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가 "유아교육 보육 혁신을 위한 19대 대선공약 초안을 발표하였다.

 

▲ 임재택 상임 대표    © 우리들뉴스

 

▲ 김심환      © 우리들뉴스

 

주제토론에서 장진환 알파스어린이집 원장은 양질의 "유아교육·보육을 위한 과잉규제의 합리적 개선방향에 대하여, 김성섭 한국유아정책포험 부회장이 "사립유치원·민간어린이집의 경영 투명성과 안정성 제고방안"에 대하여, 김영명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고문이 "국공립 법인 공공형 어린이집의 질적 개선을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하여, 박창현 융아정책연구소 부연구위원이 "유치원·어린이집 교육과정의 획일화에서 다양화로의 개편방안-교실,수업,교사 중심 유아교육·보육에서 자연,놀이,아이중심 유아교육 ·보육으로", 김경목 산림청 산림교육치유과장이 유아숲교육 활성화를 위한 산림청과 지방자치단체의 지원방안에 대하여, 안승문 미래교육포럼 공동대표가 "유아교육·보육 혁신을 위한 19대 대선공약 제안전략과 실현방에 대해 발표하였다.

 

▲ 양승조 보건복지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 김세연 국회의원     © 우리들뉴스
▲     © 우리들뉴스
▲ 윤소하 국회의원     © 우리들뉴스



 

 
광고
광고
[따뜻한하루] 당연히 해야할 일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