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 충남협회, 충남장애인 행복나눔 페스티벌 경연대회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8/12 [10:58]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 충남협회, 충남장애인 행복나눔 페스티벌 경연대회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8/12 [10:58]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 충남협회(회장 김소당)는 오는 21일 (금) 오후 2시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충남장애인 행복나눔 페스티벌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의 목적은 장애인들의 문화적 욕구는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 사회적 제도와 경제적 현실로 인해 비장애인이 누리고 있는 문화의 삶을 함께 하지 못하고 있어, 장애인이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사회성 발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이다.

 

또한, 장애인 경연대회의 예술적 가치를 인식시키고,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친화력의 증대를 도모하며 충남지역을 대표로 본선 장애인 행복나눔 페스티벌 출전하는 자부심과 긍지로 자기고장의 홍보대사 역할을 감당하고, 전국 장애인이 하나 되어 소통하는 화합의 장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 대회는 도내 15개 시.군 장애인 단체을 평가하는 경연대회로서 전문심사를 통하여 실력이 우수한 문화공연단을 선발하고 장애인 예술인으로서의 가능성을 발견 장애문화예술활동 및 장애인의 사회적 역할 강화에 긍정적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8월21일 열리는 이 대회는 전년도 우승팀인 충남남부장애인복지관의 식전 축하공연, 시군별 대표팀 경연, 심사 및 축하공연, 심사결과 발표 및 시상으로 이어진다.

 

대상 1팀은 도지자상, 화합상 1팀은 도의장상, 행복상 1팀은 교육감상, 나눔상 4팀은 협회장상이 수여된다.

 

 
광고
예산군 간부공무원,'청렴한 공직문화 및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