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기 충남도의회 의원,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기공식 참석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5/30 [23:57]

정병기 충남도의회 의원,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기공식 참석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5/30 [23:57]

▲ 정병기 충남도의회 의원이 지난 29일(금) 오후 아산시 배방월천지구내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기공식에 참석했다.     ©아산시 제공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정병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천안시 제3선거구:성정동, 성정2동, 봉명동, 일봉동)이 지난 29일 아산 배방월천지구내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기공식에 참석했다.

 

정병기 도의원은 "기공식을 축하하며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이 아산을 시작으로  충남 곳곳에 많이 건설되어 신혼부부, 청년의 시작을 돕도록 도의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병기 도의원을 비롯해 정세균 총리, 양승조 지사,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 김연 문화복지위원장, 강훈식 국회의원, 오세현 아산시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신혼부부, 청년을 위한 임대주택으로 보증금 3천만원~5천만원, 월 임대료는 방3개와 거실을 갖춘 59㎡형이 15만원, 44㎡형이 11만원, 36㎡형이 9만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단지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 아트앤컬쳐클래스, 작은도서관 창의센터 및 쿠킹클래스, 맘 스테이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마련해 최적의 육아환경을 제공한다.

 

입주민 건강을 위해 다목적 스포츠룸, 피트니스룸, 헬스케어, 건강체크실 실내골프장 등을 마련하고, 시혼부부지원센터와 경로당, 주민카페 상가, 주차장 611면을 설치해 편의성을 높인다.

 

인근에는 KTX천안아산역, 수도권 전철 배방역, 북수초등학교, 수영장을 갖춘 체육관도 있다.

 

특히 충남도는 입주 후 한 자녀를 출산하면 임대료 50%를  두자녀 출산시에는 임대료 전액을 지원한다.

 

▲ 정병기 도의원이 기공식 참석 후 이동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정병기 도의원은 건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하고 나사렛대학교 재활학과 재학중이며, (전)더불어민주당 천안을지역위원회 장애인위원장, (전)대한장애인당구협회 전무이사, (전)충남장애인당구협회 전무이사, (전)천안시장애인체육회 이사, (전)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이사, (전)충청남도 척수장애인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장애인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광고
예산군 내포보부상촌, 7월24일 본격 개장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