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국립 공주대,창의인재 육성 교육 플랫폼 공유, 대학‧지역 간 상생발전 추진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1/08 [16:50]

 

충남지역 대표 국공립대학교인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와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가 창의 인재 육성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교육 플랫폼을 공유한다.

 

충남도립대학교는 8일 공주대학교에서 허재영 도립대 총장과 원성수 공주대 총장, 학교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대학 업무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양 대학은 상호 발전과 우호협력 관계를 증진하고 공동 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창의인재 육성을 목표로 ▲교육 및 연구에 관한 협력 ▲학생교류 및 연계 교육과정 운영 ▲대학생 현장실습 협력 ▲학술정보 공유 등 교육 플랫폼을 공유하기로 약속했다.

 

또 사회적 책임이 있는 국공립대학으로써 재정지원 사업에 관한 협력과 세미나‧학술회의‧심포지움 공동 개최를 통해 대학-지역 사회 간 상생발전과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허재영 총장은 “우리 두 대학은 충남을 대표하는 공교육 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이 막중하다”며 “디지털 혁명을 대비한 창의인재 육성과 지식 플랫폼 연계를 통한 교육 혁신, 지역과 상생하는 지식 자치 등 시대의 현안을 함께 해결해 가자”고 말했다.

 

이어 “두 대학이 긴밀히 협력하여 지식의 공적 가치를 높이고 ‘공교육 공동체’의 가능성을 보여주자”고 당부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산구 임곡동 수재민 위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