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유선종 아산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순신축제 '전문가·시민'과 발전방안 모색

2020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경쟁력 강화 및 발전방안 포럼 성료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03:10]

유선종 아산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순신축제 '전문가·시민'과 발전방안 모색

2020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경쟁력 강화 및 발전방안 포럼 성료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12/06 [03:10]

 

▲ 아산문화재단 유선종 대표이사(앞줄 가운데)가 2019.12.4.오후 온양제일관광호텔 크리스탈홀에서 '2020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경쟁력 강화 및 발전방안 포럼'을 마친 후 참석자들과 함께 2020년 이순신 축제 성공을 다짐하고 있다.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아산문화재단 유선종 대표이사가 작년 2018년에 비해 올해 2019년 '아산성웅이순신축제'가 성황리에 호평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2020년 축제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방안"을 전문가 및 시민과 함께 하며 각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2019년 12월 4일 늦은 2시 온양제일호텔 크리스탈홀에서 "2020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경쟁력 강화 및 발전방안 포럼"을 열고 전문가와 시민들과 함께 내년 축제 성공을 준비한 것. 

 

유선종 대표이사는 이날 전체 포럼을 아우르며 "오늘 답이 많이 나왔습니다. 내년 이순신 축제를 제대로해볼 생각입니다."라고 내년 2020년 축제에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이날 포럼은, ▲주최 아산문화재단, ▲주관 한국이벤트학회, 호서대학교 링크사업단 지역연예협업센터, 티컴, ▲후원 티브로드 중부방송, 동양일보, (사)한국이벤트협회 충남지회,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 한국이벤트산업연구원이 함께 했다. 

 

▲ 황재만 아산시의회 시의원(건설교통위원장, 맨 오른쪽)이 토론자들과 함께 2020년 이순신 축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이 포럼은 사회는 국제사이버대학교 송시형 교수(한국이벤트학회 학술이사)가 맡아 진행했으며, 유선종 상임이사의 환영사, 한국이벤트학회 정철상 회장의 개회사로 열렸다. 

 

첫번째 기조발제는 오산대학교 이완복 교수가 "아산성웅이순신축제 방향성 확립과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하여 발제하였고, 패널토론에는 한국이벤트학회 회장인 호서대학교 정철상 교수가 좌장을 맡고, 패널에는 더 페스티벌 서정선 대표(문화관광축제 평가위원), 전주대학교 류인평 교수(전 문화관광축제 평가위원), 아산시의회 황재만 건설교통위원장이 참여해 품격을 높였다.

 

두번째 기조발제는 류재헌 감독(문화기획가)가 아산성웅이순신축제 대표프로그램 개발방안에 대하여 발제하였고, 패널토론에는 정철상 호서대 교수(한국이벤트회장)이 좌장을 맡아, 한국영상대학교 황준태 교수, 단국대학교 이희성 교수(한국이벤트학회 부회장), 한국이벤트산업연구원 조정환 원장이 참여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 

 

이날 포럼은 전문가 발제와 토론에 그치지 않고 3시간 동안 진행된 토론을 지켜본 축제 기존 참여 단체장들의 경험을 통한 대안제시가 있어 눈길을 끌었다.

 

온양문화원 정종호 원장,아산백의종군보존회 박승운 회장,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김대경 센터장,  무용협회 원유선 아산시 지부장은 지역의 분야별 전문가로서 해박하면서도 전문가적인 제안을 조심스럽게 보탰다.  

 

특히, 이날 패널로 참석한 아산시의회 황재만 건설도시위원장은 "아산시 문화관광 발전에 깊은 애정을 갖고 있다."라고 밝혔다. 황재만 시의원은 문화-관광 관련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그 말에 진심이 더해졌다. 

 

유선종 대표이사는 아산시 공무원 복지문화국장 출신으로, 문화관광 관련 부서에서 근무할 당시 '이순신 창작 오페라'를 기획하고 실행하여 획기적이라는 평을 받는 인물로, 공직에서 쌓은 경험을 십분 발휘하며 특유의 친화력과 기획력으로 아산시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관광객의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어 아산시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20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경쟁력 강화 및 발전방안 포럼     © 우리들뉴스 박상진 

 

*편집되지 않은 스냅 영상은 https://bit.ly/2OV5mNU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예산군 간부공무원,'청렴한 공직문화 및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 실시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