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서대 여대생 전공 맞춤 진로 취업 캠프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1/08 [14:11]

호서대 여대생 전공 맞춤 진로 취업 캠프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11/08 [14:11]

▲ 호서대학교, 여대생 맞춤 진로·취업 캠프     © 호서대학교 제공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교내 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공 맞춤 여대생 진로·취업캠프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캠프는 취업에 있어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대생들을 위한 맞춤 프로그램으로서 기존 3, 4학년이 아닌 저학년부터 취업 준비가 가능하도록 1학년을 대상으로 계획하였으며, 총 45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저학년 및 여대생 맞춤 프로그램으로 아나운서 출신 강사의 보이스 트레이닝 및 1분 스피치, 실제 현업 헤어연출 전문강사의 이미지메이킹, 적성 및 전공기반 진로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항공서비스학과 1학년 권민지 학생은 “그동안 학과적성과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었다. 현재 우리 사회의 구조적 모습에 허탈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여대생 맞춤 진로·취업캠프라는 교내 공지를 보고 미래에 대해 더 꼼꼼히 준비하고자 신청하게 되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여대생의 진로와 취업전략에 대한 팁은 물론 목표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고, 두리뭉실했던 계획에 대해 확신을 갖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걱정도 됐지만, 막상 참여해보니 일상에서 벗어나 복잡했던 머리를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 고 소감을 밝혔다.

 

조상섭 인재개발처장은 “대학생 진로·취업 역량강화 교육은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높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며 “특히 저학년부터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강화해서 블라인드와 NCS 활용에 학생들이 보다 잘 적응할 수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상진 한국언론인연대 회장,2015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 부문 대상 수상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