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충남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 참석 "보육은 가장 값진 투자"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0/04 [06:01]

양승조 지사, 충남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 참석 "보육은 가장 값진 투자"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10/04 [06:01]

양승조 충남지사는 지난 3일 천안시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19년 제17회 충남 보육인 한마음대회’에 참석했다. 

 

양 지사와 도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개회식, 표창, 전시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린이 난타, 전자현악 등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 우수 보육 프로그램 및 교재·교구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도 열렸다. 

 

▲ 양승조 지사(가운데)가 이상수 충남어린이집연합회 회장(오른쪽)과 김지철 교육감,구본영시장 등 내빈들과 함께 보육 교직원의 환영을 받으며 입장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민선7기 지난 1년여 동안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며 “특히 보육교직원 여러분의 현장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보육교사 100인 토론회, 어린이집 원장 100인 토론회도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한 투자가 우리 도와 대한민국을 위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라며 “이 값진 투자에 가장 크게 공헌하고 계신 분들이 바로 여기 계신 보육교직원 여러분”이라고 격려했다. 

 

끝으로 양 지사는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정책 추진·시행에 대한 보육교직원들의 성원과 참여를 당부했다. 

 

*영상/사진: 우리들뉴스

*기사: 충남도청 보도자료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광산구 임곡동 수재민 위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