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 더위드봉사단 1주년 기념식 성료, 충남 넘어 대한민국 최고의 봉사단체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5 [16:03]

천안 더위드봉사단 1주년 기념식 성료, 충남 넘어 대한민국 최고의 봉사단체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8/25 [16:03]

 

▲ 더위드봉사단 1주년 기념식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충남지역 봉사의 새 획을 긋고 있는 천안 더위드(The With) 봉사단 창립 1주년 기념식이 천안 아이비웨딩홀 (동남구 다가동) 5층에서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정근 단장은 "오늘 양승조 지사께서 중국 출장에서 마라톤까지 하시고 바로 오시자 마자 참석해 주시고, 김지철 교육감은 오전 일찍 오셔서 봉사활동에 대한 특강도 해주시고, 윤일규 국회의원, 이규희 국회의원, 유병국 의장님 그리고 시도 의원들이 다수 참석하셔서 충남 지도자가 다 모인 것 같아 감사 드린다."라고 인사말을 열었다.

 

이어 지 단장은 "더불어 봉사하는 지지 기반을 다졌다. 175명의 단원이 됐다. 함께 해주시 덕분에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7~8개 시군까지 확장되고 있다. 2018년 창단한 더위드 봉사단은 이제 천안, 서천, 당진 에 이어 예산,홍성,공주,계룡의 창단이 임박했다."라고 봉사단이 확장되고 있음을 전했다.

 

▲ 더위드봉사단 1주년 기념식 케이크 커팅식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아울러 지 단장은 "더위드 봉사단은 어떤 정당이 아니라 봉사단체다. 2018년 집중 호우가 천안에 내려 주택과 농지가 물에 잠겼을 때 양승조 당시 의원과 봉사단이 손이 부르트는 고통속에서 봉사를 한 것이 오늘의 더위드를 탄생시켰다고 생각한다."라고 평가했다.

 

끝으로 지 단장은 "그 정신과 활동으로 오늘 1주년을 맞았다. 다시 발돋움하자. 3천명 이상의 조직을 만들어 보겠다. 더위드 봉사단의 손길이 닿도록 함께 해달라"라고 비전을 제시했다.

 

▲ 양승조 지사 축사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더위드봉사단이 1년간의 이러한 성과와 노력이 천안을 넘어서 충남을 넘어서 대한민국 최고의 봉사단체로 발전시키길 바란다."라고 축하했다. 양승조 지사 축사 영상

 

▲ 천안 더위드봉사단 출범 1주년을 축하하는 도지사,교육감, 도의회 의장,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이날 행사에서는 단체상, 개인상(도지사상,도의회 의장상,교육감상,시장상, 시의장상) 시상이 있어 지난 1년간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올 하반기와 내년 1년 활동계획에 대해 보고를 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광고
민중당, "은수미 시장, 성남시의료원 238명 비정규직 채용계획 철회하라!"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