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청소년 캠프, 창의성 진단 체험활동, 진로탐색 활동

우리들뉴스 양용현 광주광역시 본부장 | 기사입력 2019/08/23 [11:30]

광주시 서구 청소년 캠프, 창의성 진단 체험활동, 진로탐색 활동

우리들뉴스 양용현 광주광역시 본부장 | 입력 : 2019/08/23 [11:30]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19일, 20일 이틀간  관내 중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 청소년 창의성캠프’를 진행했다.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캠프는 창의성 진단, 창의성 채험활동, 진로탐색 활동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청소년들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캠프는 서울대 교수 4인(교육학과 신종호, 심리학과 박주용, 농산업교육과 이찬, 경영학과 박남규)을 초청, 창의성 전문강의로 진행됐다.

  

교수들은 분야별로 창의적 사고와 학습법, 글쓰기를 통한 창의발상수업, 창의성 진단, 창의로 꿈꾸는 진로여행, 아이디어 토론수업 등 창의적 사고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창의성 진단을 통해 개인별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으며, 팀별 활동으로 리더십과 협동심을 키우는 시간도 가졌다.

  

서구청 관계자는 “다가올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해 창의성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이번 창의성캠프를 통해 참가한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군 예당관광지 화룡점정, 랜드마크 출렁다리 이어 ‘음악분수’ 착공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