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교 다온 사회봉사단 '19 다온' 출범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6/15 [14:33]

김포대학교 다온 사회봉사단 '19 다온' 출범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6/15 [14:33]

 

▲ 김재복 김포대학교 총장이 지난 13일 사회봉사단 '19다온'발대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 김포대 다온봉사단 제공

 

김포대학교(총장 김재복) 다온 사회봉사단은 2019년 6월 13일 사회봉사단 '19 다온' 의 발대식을 열어, 올해 지역사랑나눔의 소통호(號)가 본격적으로 출범했다.

 

다온 사회봉사단은 "큰 뜻 큰 나눔, 지역으로 사회로"라는 슬로건으로 함께 헌신하는 한마음 봉사단이라는 비젼을 품고 지역사회에서 큰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한 뜻이 되어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포대학교 김재복 총장은 이날 사회봉사에 참여할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격려와 존중의 마음을 전하며 학생들의 이타적인 사회 참여를 축하해주었다. 

 

▲ 김포대 사회봉사단 '다온19' 발대식. (앞에서 2번째줄 왼쪽 밝은 색 정장부터) 금상욱 교수,백영태 교수,곽미정 다온봉사단장,김재복 총장,육재용 교학처장,송미선 인문사회경영학부장,이소정 교수,권미경 교수,홍희석 교수, 도진회 교학처 학생팀장     © 김포대 다온봉사단 제공

 

이날 행사에는 육재용 교학처장, 송미선 인문사회경영학부장, 백영태 교수, 홍희석 교수, 금상욱 교수, 권미경 교수, 이소정 교수가 참석하여 축하하였으며, 도진회 학생팀장이 행사전반을 지원하였다. 

 

김포대 다온봉사단의 발대식은 행사를 위한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과 교수의 발표로 그 의미를 더 깊이 새기게 했다.

새내기 한기환 학생이 세계자원봉사에 대하여 국가별로 사례와 통계를 발표하고, 곽미정 사회봉사단장이 현대사회의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발표를 통해 자원봉사를 깊이 이해하게 도왔다.

 

사회는 농경사회이후 산업혁명의 시기를 지나오며 인류는 서로 돕는 마음보다, 분업화되고 자신의 커리어에만 집중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좋은 정신을 가진 사람들을 중심으로 인류에게 내재된 선한 마음이 발현될 수 있다는 것.

또한 사회가 진화하는 방법은 시대에 따라 유사해보이지만 더 진보한 방향으로 진화해나가고 있는 것이라는 점에서 학생들도 졸업할 시점에 더 좋은 경험들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했다. 

 

▲ (앞줄 7번째부터) 송다섭 졸업생, 도진회 교학처 학생팀장,곽미정 다온봉사단장,강윤희 학생대표     © 김포대 다온봉사단 제공

 

우리은행장 상을 받은 김포대 송다섭 졸업생이 그동안 묵묵히 자원봉사활동을 300시간 하고, 졸업 후 곧 바로 김포시 소재 엔젤 요양원의 시설장으로 근무하게 된 것에 대한 축하의 시간도 있어 분위기가 훈훈했다.

 

이날 참석한 권미경 교수는 "학생들을 돕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라는 뜻을 밝혀, 이날 김포대학교 봉사동아리 대표들을 비롯하여 보건복지과 및 사회복지학과의 행사는 훗날 이들의 마음에 깊은 성장의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곽미정 다온봉사단장과 한길타임즈 표창 수상 학생들. (왼쪽2번째부터) 김미란,태혜인, 강윤희,정소현,조동민 학생    © 김포대 다온봉사단 제공

 

특히 한길 타임즈에서도 대학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표창을 전달하여 더욱 훈훈한 시간이었다. 수상자는 강윤희, 정소현, 태혜인, 김미란, 조동민 학생이다. 정소현 학생은 “ 저는 그 동안 주변사람들에게 사랑 받은 것 이상으로 베풀고 싶습니다. 봉사를 하면서 항상 무언가 깨달음을 얻어서 돌아오게 됩니다.” 라고 하면서 함께 봉사활동을 하는 동기들을 소개하기도 하였다. 

 

▲ 김재복 총장이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 김포대 다온봉사단 제공

 

곽미정 다온 사회봉사단장은 "지역 사회에 사랑나눔을 학생들과 교직원들과 함께 하여 더욱 의미가 있고 기쁘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김포대학교 다온 사회봉사단이 지역사회에서 좋은 뜻을 전파하고 대학생들의 열정의 본보기가 되어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새로운 모습으로 성장해나가기를 기대합니다."라고 '19 다온' 출범에 의미를 두었다.

 
김포대 다온사회봉사단 관련기사목록
예산군 예당관광지 화룡점정, 랜드마크 출렁다리 이어 ‘음악분수’ 착공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