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산군, 농가 가공식품 홍보를 위한 꾸러미상품 개발사업 참여자 모집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0:45]

예산군, 농가 가공식품 홍보를 위한 꾸러미상품 개발사업 참여자 모집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4/15 [10:45]



예산군은 오는 5월 17일까지 덕산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선도지구)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덕산 꾸러미상품 개발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덕산 꾸러미상품 개발 사업은 삽교읍, 덕산면, 봉산면, 고덕면 소재의 농가에서 생산되는 가공식품을 관광객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덕산시장 내 조성 예정인 ‘올류스튜디오’에서 1차적으로 생산품 홍보와 위탁판매를 지원하며, 직접 홍보를 원하는 참여자는 홍보꾸러미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제작된 홍보꾸러미는 올류 주말시장, 덕산 투어프로그램 등 덕산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행사 시 시범 판매되고, 예산군 내 관광지 또는 지역 축제에 참여하는 등 점차 판로를 늘려 갈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삽교읍, 덕산면, 봉산면, 고덕면 소재 농가 중 가공식품 판매중인 농가(가공, 제조 및 판매관련 법령준수) 또는 가공식품 판매를 희망하는 농가(2020년 내 관련 자격 취득 지원)이다.

 

사업신청을 원하는 경우 군청 홈페이지(http://www.ye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eongmin_5@hanmail.net)이나 팩스(02-714-9025) 또는 방문/우편(예산군 덕산면 봉운로 51 덕산활성화지원단 사무국, ☎041-337-0701)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업내용은 삽교읍‧덕산면‧봉산면‧고덕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홍보물이나 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참여자격을 갖춘 농가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덕산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선도지구)은 지역관광 홍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총사업비 8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기초생활기반확충(올류마당 조성, 올류스튜디오 조성), 지역경관개선(덕산시장 특화가로 조성, 덕산으로 오는길 조성), 지역역량강화(올류 주말시장 운영, 이야기가 있는 골목 가꾸기, 덕산시장 특화먹거리 개발, 올류 문화축제 운영, 덕산 꾸러미상품 개발, 덕산 투어프로그램 운영 등) 등이 추진된다.

 
광고
광고
광고
한국네트워크뉴스 창간 4주년 기념식 성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