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

- 삽교고·예화여고, 지역 우수 중소기업 탐방 실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1:13]

예산군, 기업과 인재의 ‘기분 좋은 만남’의 장 가져

- 삽교고·예화여고, 지역 우수 중소기업 탐방 실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4/15 [11:13]

▲ ㈜대웅, 클라이젠(주) 탐방 사진     


예산군은 지난 11∼12일 삽교고‧예산예화여고 학생 50명과 우리군 우수 중소기업 ㈜대웅, 클라이젠(주)을 기업 탐방했다.

 

이번 기업 탐방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충남일자리종합센터)의 ‘2019 희망이음프로젝트’ 첫 번째 탐방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우수기업 탐방으로지역기업에 대한 관심과 인식 개선, 진로선택 능력을 함양하고자 실시됐다.

 

첫째 날은 삽교고 학생 20명이 친환경 소재 플라스틱 컴파운딩 업체 ㈜대웅을 방문했고 둘째 날에는 예산예화여고 학생 30명이 에어컨컴프레서, 열교환기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클라이젠(주)을 방문했다.

 

기업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 소개, 채용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공장 시설과 제조 현장을 견학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기업의 현장을 직접 보고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제조업에 대해 막연히 갖고 있던 부정적인 인식을 이번 탐방으로 바꿀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지역의 우수인재가 지역에 정착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 탐방 참가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고용 촉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예산군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예산형 청년일자리사업,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등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또한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취업 상담, 일자리 정보 제공, 구직자 동행 면접 등을 실시하고 있다.

 
90분 강의료가 1620만원이라니! 황명선 논산시장 사죄하라!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