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미고시 지명 제정·정비 추진

지명 효율적 관리·표준화…정확한 국토지리정보 서비스 제공

우리들뉴스 양용현 광주광역시 본부장 | 기사입력 2019/03/14 [09:36]

광주광역시, 미고시 지명 제정·정비 추진

지명 효율적 관리·표준화…정확한 국토지리정보 서비스 제공

우리들뉴스 양용현 광주광역시 본부장 | 입력 : 2019/03/14 [09:36]

광주광역시는 국토교통부(국토지리정보원)에서 2018년도 ‘전라·제주권역 지명정비조사’ 사업으로 조사한 미고시 지명 등에 대해 제정·정비를 추진한다.

 

이번 지명 재정비 대상은 자연지명과 인공지명을 조사해 국가기본도에 표기되어 있는 지명 중 미고시된 지명, 자연환경 등이 변화된 지명, 국토개발 등으로 폐지된 지명, 일본식 표기 의심 건 등 총 680여 건이다.

 

광주시는 5월까지 자료 검토를 실시하고 6월부터는 ‘공간정보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관할 시·군·구 지명위원회 신청 및 심의·의결, 시·도 지명위원회 보고 및 심의조정, 국가지명위원회 최종 심의·의결, 고시 등의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국가지명위원회(국토지리정보원)에서 최종 고시된 지명은 국가기본도 수정 및 DB 갱신이 이뤄지며 국토정보플랫폼(국토정보맵)에서도 지명 검색이 가능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명 재정비로 공간정보의 핵심요소중 하나인 지명의 효율적 관리 및 표준화가 가능해진다”며 “정확한 국토지리정보서비스 제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물연대, 동국실업 신아산공장 앞 야간시위 돌입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