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원실 水야간 土오전 운영, 직장인 학생에 인기 만점

수요일 야간, 여권 신청이 제일 많아..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신청 가능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2/07 [18:30]

아산시 민원실 水야간 土오전 운영, 직장인 학생에 인기 만점

수요일 야간, 여권 신청이 제일 많아..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신청 가능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2/07 [18:30]

▲ 아산시청 민원실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 오전 운영이 평일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맞춤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아산시 제공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평일 근무시간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의 민원편의를 위해 매주 수요일 야간민원실과 토요일 민원실 운영으로 시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요 야간민원실은 바쁜 직장인, 맞벌이 부부, 학생 등 평일 근무시간에 시청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 오후 8시까지 근무시간을 2시간 연장해서 민원처리를 해주는 민원행정 서비스이다.

 

지난해 수요 야간민원실 이용실적은 총 856건으로 여권이 735건(85.9%), 제증명 101건(11.8%), 가족관계 19건(2.2%), 차량등록 1건(0.1%)으로, 이중 여권신청 접수 및 교부 민원을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토요일 민원실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등을 신청하면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2016년부터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동시발급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여권신청 시 국제운전면허증을 동시에 신청하면 4일후 여권교부시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같이 받을 수 있다.

 

아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내실 있게 운영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아산시 자울방범연합대, 이순신 장군 동상 친수식 화보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