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행정복지센터,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처리 실행

김승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2/07 [10:08]

부여군 행정복지센터,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처리 실행

김승현 기자 | 입력 : 2019/02/07 [10:08]

▲ 한바구니 민원처리 서비스 장면    

부여군 양화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19년 1월부터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처리를 위해 운영 개시한 한바구니 민원처리 서비스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바구니 민원처리 서비스는 바구니에 기본적인 서류작업을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제증명 발급을 위해 창구별로 방문하는 민원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는 서비스로 민원인이 2개 팀 이상에서 발급하는 민원에 대하여 상담창구에서 일괄민원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담당 공무원이 처리하여 한꺼번에 발급하는 원스톱 민원 처리 기반을 구축하여 민원인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면서 민원인이 대기시간 동안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도서와 홍보자료 등 다양한 볼거리를 비치하고 각종 음료도 제공하고 있다.

 

양화면은 앞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표를 통해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매월 친절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직원들의 친절과 성실함을 기초로 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면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민원서비스를 발급받기 위해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창구별로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게 된 것 같다”며 “가족처럼 모시는 친절봉사 자세와 신속한 민원처리로 신뢰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부여군 행정복지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아산시 온양온천역 철도 하부공간, 미세먼지는 기본, 비둘기 분뇨는 보너스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