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청소년동아리 나슬, 스텔라의 집 기부금 전달

김승현 수습기자 | 기사입력 2019/01/23 [11:26]

인천 미추홀구- 청소년동아리 나슬, 스텔라의 집 기부금 전달

김승현 수습기자 | 입력 : 2019/01/23 [11:26]

 

인천 미추홀구 진로교육지원센터 청소년모의창업동아리 ‘나슬’은 23일 문학동 미혼모자립지원시설인 ‘스텔라의 집’을 방문, 기부금 2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미추홀구 온마을교육대축제, 낙섬축제, 청소년축제 등 지난 한 해 지역 축제 및 행사에 참여해 상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기부금 전달은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청소년모의창업동아리 나슬은 지난 2016년 11월 미혼부모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들의 자립을 함께 지지하고자 지역 내 5개 고등학교 10명의 학생들이 모여 창단했다.

 

동아리 회원들은 의미를 담은 디자인 상품을 개발하고 제작, 활발한 판매활동을 펼치고 있다.

 

중앙여상에 재학 중인 가소연 나슬 동아리 회계팀장은 “상품을 기획해 제작, 판매하고 그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등 바람직한 기업가 정신을 몸소 체험하고 있다”며 “학생 신분으로 학업도 중요하지만 또래 친구들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내 주위를 돌아보는 나눔의 가치를 함께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모의창업동아리 나슬은 올해에도 함께 사랑 나눔을 이어갈 신규 단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 주력할 새로운 디자인 상품 개발과 제작, 판매활동, 벤치마킹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

 

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미추홀구 진로교육지원센터(☎ 880-4899)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 미추홀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아산시 온양온천역 철도 하부공간, 미세먼지는 기본, 비둘기 분뇨는 보너스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