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명품수박 CEO 육성교육과정 운영

전국 최고 명품수박 생산 단지화 나선다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01/11 [23:26]

충남도, 명품수박 CEO 육성교육과정 운영

전국 최고 명품수박 생산 단지화 나선다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01/11 [23:26]

▲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명품수박 CEO육성 교육’ 과정 입교식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는 11일 세미나실에서 수박산업 발전을 위한 ‘명품수박 CEO육성 교육’ 과정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영농현장에서 문제되는 재배기술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 유통 등 수박 산업의 전반에 대한 전문심화과정이다. 

 

또한 교육생 및 선진농가의 사례발표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가와 함께 문제점을 해결하는 컨설팅을 통해 현장 적용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시간은 야간반으로 편성 운영하고 선진농가 및 교육생의 비닐하우스, 연구기관, 농산물 유통 시장 등 다양한 현장 교육도 병행 실시된다. 

 

교육생은 농업인과 전문지도사가 함께 반편성이 되어 수시로 정보 소통과 컨설턴트 육성에 획기적인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 

 

▲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명품수박 CEO육성 교육’ 과정 입교식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이날 첫 수업에서는 전북대 송춘호 교수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른 충남수박 마케팅 전략’ 주제로 한 교육을 실시했다. 

 

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이환구 수박멜론팀장은 “이 교육과정을 통해 충남지역 수박이 전국 최고의 명품수박 생산단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90분 강의료가 1620만원이라니! 황명선 논산시장 사죄하라!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