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사업단 ‘최우수’ A등급

경기-인천 대학자율 공학(중대형)분야 ‘1위’ 선정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11/08 [11:44]

인천대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사업단 ‘최우수’ A등급

경기-인천 대학자율 공학(중대형)분야 ‘1위’ 선정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11/08 [11:44]


  인천대학교 미래도사의 탐색형 창의교육사업단(사업단장 : 신은철)이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수도권대학 특성화사업(CK-II) 종합평가에서 A등급(최우수)을 획득하였다.

 

 이번 종합평가는 전국 109개 대학, 335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대학 소재지 및 대학 규모를 고려한 상대평가를 통해 A, B, C 3개 등급으로 평가됐다. 인천대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 사업단은 경기-인천 대학자율 공학(중대형)분야에서 종합순위 1위를 차지해, 전체 상위 20%인 A등급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주요 평가 결과로는 특성화 사업단 전임교원 확보율 개선정도, 재학생 충원율, 사업단장의 책무성,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실적, 산학협력 실적, 지역산업과 연계된 산학협력협의체 구성 및 운영실적 등 총 20개 평가지표 중 19개 지표에서 1위로 평가를 받았다.

 

▲ 인천대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사업단이 교육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획득하였다.

 

 신은철 인천대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 사업단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거둔 의미 있는 결과로, 지난 2014년 미래도시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 및 교육과정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된 활동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 사업단은 NCS기반 융·복합 교육과정을 위한 플랫폼 구축, 다양한 교과과정, 국제교육프로그램, 인프라구축 및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였다. 이런 노력을 지속하여 사업종류 이후에도 높은 만족도와 성과를 거둔 프로그램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광고
민주당 아산갑, 부모의 심정으로 대학수능시험 수험생 격려 '한마음'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