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의원, 예산 홍성군 생활안전 및 지역SOC건설 특교세 18억 확보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8 [17:18]

홍문표 의원, 예산 홍성군 생활안전 및 지역SOC건설 특교세 18억 확보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9/18 [17:18]

▲ 홍문표 국회의원이 2017년 10월 23일 충남도청 국정감사하는 모습    ©우리들뉴스D/B

 

홍문표 국회의원은 예산․홍성군 지역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노력한 결과 생활안전 관련 특별교부세 18억원을 행정안전부를 통해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지역SOC건설과 생활안전 분야를 지원하는 특별교부세이며, 확보된 사업별 내역을 살펴보면 예산군 ▲예산읍 벚꽃로에 좌회전 대기차로를 신설하여 교통사고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5억원의 특교세가 반영되었으며, ▲신양면 차동리 세천에 양안 사면이 유실되지 않도록 정비사업을 위한 3억원의 예산이 확보됐다. 

 

홍성군은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내포신도시네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신축 할 수 있도록 7억원의 특교세가 확보되어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안전한 보행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홍성읍 대교리에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위한 3억원의 예산도 반영시켰다. 

 

한편 홍문표의원은 금년 상반기에도 예산군 산성리 도로포장에 4억, 재난예보경보시설 설치에 3억, 홍성군 광천읍 공영주차장 조성에 7억 5천, 재난경보시설 설치에 1억 5천을 확보하는 등 총 16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한바 있다. 

 

홍문표의원은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그동안 행정안전부를 직접 방문하여 장관·차관을 면담하고 사업의 당위성에 대해 적극 설명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예산확보를 할 수 있었다. 

 

홍문표의원은 “지역 균형발전의 근간이 되는 사회간접자본시설 확충과 주민생활안전에 대비하기 위한 특별교부세를 올 상반기를 포함해 총 34억원을 확보하였다”며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확보를 위해 모든 총력을 기울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복기왕 출판기념회 인산인해 이뤄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