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도서관,‘손원평 작가와의 만남’

청소년 부문 한 책 선정도서‘아몬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9/13 [06:49]

아산시립도서관,‘손원평 작가와의 만남’

청소년 부문 한 책 선정도서‘아몬드’

김병화 | 입력 : 2018/09/13 [06:49]



아산시립도서관은 ‘한 책 함께 읽기’운동의 확산과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위해 오는 16일 오후 2시 아산시 중앙도서관 4층 강당에서 청소년 부문 한 책 도서로 선정된 저자 손원평과의 만남을 가진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타인의 감정에 공감한다는 것’을 주제로 손원평 작가의 작품인‘아몬드’를 통해 타인과 관계를 맺고 슬픔에 공감하며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심도있게 다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몬드’는 뇌 편도체 이상으로 감정불능 상태에 놓인 소년의 성장기를 통해 공감불능의 현대사회에서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한다는 것이 대단히 어렵고 소중한 일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작품이다.

 

손원평 작가는 서강대 사회학과에서 철학을 공부했고, 한국영화아카데미 영화과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했다. 영화평론 및 단편영화 각본을 쓰고 연출하던 중 첫 번째 장편소설‘아몬드’를 통해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했다.

 

‘아몬드’는 교보문고, 알라딘 등 각종 온라인 서점에서 꾸준히 베스트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ascl.asan.go.kr)를통해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041-530-6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송파구,신영희 명창 등 국악 추석특별공연 22일~24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