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하하樂樂 두뇌 건강 놀이터, 더위도 날리고 치매도 날리고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9/12 [01:09]

홍천군 하하樂樂 두뇌 건강 놀이터, 더위도 날리고 치매도 날리고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9/12 [01:09]

 

▲ 홍천군보건소, 치매예방 인지 재활 '하하락락 두뇌건강' 프로그램 경로당에서 실시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홍천군보건소(소장 박보현)는 무더위 쉼터 2군데(하화계2리 경로당, 상화계리 경로당) 회원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인지 재활 『하하樂樂 두뇌 건강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북방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9월 19일까지 매주 수·목요일에 진행하는 것으로, 여름철 무더위 쉼터를 활용하여 활동력이 적은 폭염 시간대에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2회 총 12회에 걸쳐 인지 능력(기억력, 집중력, 실행기능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홍천군 보건소, 치매예방 프로그램 '하하락락 두뇌놀이터'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하하樂樂 두뇌 건강 놀이터는 인지 자극 치료(종이 접기, 화분 만들기, 보드게임), 치매 예방 체조 등 가벼운 신체 활동을 통하여 체력 증진과 두뇌 활동을 활성화하여 치매의 진행을 지연시키고, 증상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치매예방 '하하락락 두뇌놀이터'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치매선별검사(MMSE-DS)와 노인우울척도(SGDS-K)검사를 통해 사전·사후 결과 평가를 하게 되고, 인지 저하자의 경우 정밀검사를 지원하게 된다. 

 

 건강생활지원센터의 관계자는 “초고령 사회에 치매 예방을 위해 무더위 쉼터를 찾는 어르신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치매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민주당 아산갑 1차 산행, "더불어 즐거운 정당생활"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