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로컬푸드와 함께하는 생생체험 실시

학교급식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도농교류 체험학습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9/11 [10:26]

안산시, 로컬푸드와 함께하는 생생체험 실시

학교급식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도농교류 체험학습

김병화 | 입력 : 2018/09/11 [10:26]

▲ 로컬푸드와 함께하는 생생체험 실시

 

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지난 7일 와동초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로컬푸드와 함께하는 생생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체험학습은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사업의 일환으로 안산시 대표 특산물인 대부포도에 대해 알아보는 생생체험 교육을 지원하는 내용이며, 로컬푸드 우수학교로 선정된 초등학교 2개교(와동초, 본오초)를 대상으로 한다.

 

이날 학생들은 로컬푸드의 의미와 이로운 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청년농부가 들려주는 대부포도 이야기, 포도 수확하기, 포도알 팔찌 만들기 순으로 체험을 진행했다.

 

학교 관계자는 “좋은 취지로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 사업에 참여했는데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에게는 현장체험교육과 더불어 애향심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체험학습은 교육적으로도 효과가 높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와 같은 체험·교육 지원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 사업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며, 학교는 급식재료의 질 향상 및 예산절감 효과 등 긍정적 영향이 크므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오는 14일에는 본오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고
송파구,신영희 명창 등 국악 추석특별공연 22일~24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