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구, 출산육아용품 나눔‘베베장터’큰 호응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9/11 [10:33]

안산시 상록구, 출산육아용품 나눔‘베베장터’큰 호응

김병화 | 입력 : 2018/09/11 [10:33]

▲ 출산육아용품 나눔‘베베장터’큰 호응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이태석)는 지난 8일 열린 출산육아용품 나눔장터 ‘베베(BEBE)장터’에 가족단위의 시민 500여명이 참여하는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산시흥맘모여라(안시모) 회원들의 핸드메이드제품과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맘카페의 재활용 장난감 판매, 공무원과 주민들의 기증품코너,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네일아트, 케리커쳐, 페이스페인팅 체험부스와 삐에로 아저씨의 풍선선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가족단위의 판매가 주를 이룬 이번 행사에는 그동안 아이를 키우면서 사용했던 이불이나 옷, 장난감 등 버리기 아까워서 혹은 추억을 간직하려고 고이 모아 두었던 육아용품들이 장터에 펼쳐졌으며, 아이들이 일일 사장님이 되기도 하고, 갖고 싶은 장난감도 저렴하게 구입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기증물품 판매금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액 기부되며 향후 안산시 아동의 주거 개보수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가 자신이 번 돈으로 갖고 싶었던 장난감을 살 수 있었다. 다음에는 더 팔겠다”고 말했다.

 

이태석 상록구청장은 “시민들이 좋아하고 원하는 사업을 하는 것이 구정의 방향이며, 출산육아장터를 지속적으로 열겠다”고 밝혔다.

 
광고
민주당 아산갑 1차 산행, "더불어 즐거운 정당생활"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